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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M 지원 예산 확대에 미국 과학교구 시장 2024년까지 ‘쾌청’
원문제목United States K-12 Science Market Outlook Report 2022-2024
출처https://uk.finance.yahoo.com/news/united-states-k-12-science-110800743.html?guce_referrer=aHR0cHM6Ly93d3cuZ29vZ2xlLmNvbS8&guce_referrer_sig=AQAAAHyDVVLQ20J_IK7P4pg7HV023HXP71utgIBSwj4k2GYaRj1NJ3ZqiLDc6eNVRwbf6qHW6ZQHNiudvKgri4CvLwsx1_sJdns1mk3wtgBNaqSWl5jHSUfxif5Hz4J-y6bVPt9xuUaxm0ufM_Ye2SQ4YKHNv5H2QFT3-l10YjSBp87t&guccounter=2
분야연구조사보고서 주제SWAI교육
유형단신 발행일2022-11-17
등록일2022-11-29 작성자박성균 책임연구원
조회1297 추천0 추천하기

STEM 지원 예산 확대에 미국 과학교구 시장 2024년까지 ‘쾌청’


▶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마켓(Research and Markets)은 미국 K-12 과학교구 시장을 전망하는 보고서(United States K-12 Science Market Outlook)를 발간. 그에 따르면, 미국 K-12 과학교구 시장은 2024년까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. 이는 연방정부, 주정부, 비정부기관이 막대한 예산을 들여 과학‧STEM 확산을 지원하기 때문

 - 2023∼2024년 과학교구(instructional materials in science) 시장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7.1% 증가할 전망

 - 향후 교구 공급업체들은은 차세대과학교육표준(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)을 따르는 우수 과학교구의 부족, 새로운 형태 경쟁 도래, 특정한 유형의 교구 개발의 필요성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


▶ 보고서는 K-12 과학교구 시장의 현재‧미래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 결과를 제공

 - 인쇄물의 디지털화, 새로운 표준에 대한 교구 재조정, 탐구기반학습(Inquired-Based Learning) 성장에 따른 시장 변화, 핵심기업 동향 등, 과학교구 시장 성장의 주요 요인 설명

 - 2021년 기준 워싱턴DC와 20개주는 차세대과학교육표준을 채택했으며, 다른 28개주도 동일한 체계를 가진 자체 표준을 채택하고 있음. 그러나 새로운 표준에 적합한 교구는 전체의 20% 미만

 - 탐구기반학습 성장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용 교구가 필요함. 특히 교사가 과학전공을 하지 않는 K-5 수준에서 시급한 실정


▶ 교실에서 공개교육자료(OER)나 교사가 직접 제작한 교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며, 보충교재 활용이 증가하는 추세. 

이에 더해 탐구기반학습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며 과학 비전공자 교원을 위한 연수가 확대되고 있음




<동향리포트>는 글로벌 과학기술문화, 과학·수학·정보 교육 분야의 정책 의사결정자들을 위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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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제공 정책기획실 : 02-559-3932

최종 수정일 : 2024-01-29